항암음식 4가지
항암음식
항암 치료에 좋은 음식들을 먹는다고 해서 당장 암이 낫는 것은 아니지만, 항암 치료에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항암 음식을 꾸준히 먹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암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항암 음식의 종류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 마늘
마늘은 항암 효과가 뛰어난 음식으로 유명한데요. 마늘에 들어있는 디아릴 디설파이드, 세레늄, 유기성 게르마늄 등의 성분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 시켜 준다고 합니다. 마늘의 알리신 이라는 성분이 세포의 노화를 막고 호르몬의 분비를 왕성하게 도와줘서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도 크다고 합니다. 마늘의 뛰어난 향균 작용은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우리 몸에 해로운 바이러스의 침투를 막아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2. 차가 버섯
차가 버섯은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 처리 능력이 뛰어나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차가 버섯에는 면역 증진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이 암세포를 죽이는 효능을 발휘하여 항암 효과에 도움이 됩니다.
3. 브로콜리
브로콜리도 항암 치료에 좋은 음식인데요. 강력한 항암 효과를 가진 브로콜리는 암을 발생 시키는 화학물질을 우리의 몸 밖으로 배출하면서, 몸의 보호 효소를 강화 시키는 복합체인 설포라판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연구 결과에 의하면 설포라판이 암의 줄기세포를 공격한다는 것이 발견되었다고 하는데요. 특히 설포라판 성분은 위암이나 위궤양의 원인이 되는 헬리코박터파일로리균을 제거하여 위암과 위궤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는 살짝 만 데쳐서 먹는 것이 좋으며 줄기에도 많은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니 함께 먹도록 하는 것이 효과적 입니다.
4. 빨간 피망
빨간 피망을 하루에 1개 정도 꾸준하게 섭취하면 좋은데요. 카로틴과 비타민E를 섭취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카로틴은 특히 항암에 좋은 성분인데요. 피망 중에서도 빨간 피망이 좋은 이유는 빨간 피망이 청피망의 2.8배, 노란 피망의 5.5배의 카로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피망은 다른 야채들과 섞어 샐러드로 만들어 드시면 먹기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