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사자효능 및 부작용

카테고리 없음


토사자 효능 및 부작용

토사자는 새삼 이라는 기생 식물의 씨를 말린 것으로, 옛날부터 약용으로 쓰여왔습니다. 토사자라는 이름의 뜻부터가 '허리가 부러진 토끼가 새삼 씨를 먹고 다 나았다'라는 뜻에서 생겨났다고 할 만큼, 토사자의 효능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허리에 좋다는 것인데요. 오늘은 토사자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 정력 강화 및 자양 강장

토사자는 천연 정력제라고 불릴 만큼 오래 전부터 남성들에게서 인기가 많았습니다. 인터넷에서도 토사자 효능 하면 단연코 가장 먼저 나오는 항목일 정도입니다. 동의보감에서도 양기 보충과 정력 증강의 효과가 나와 있을 정도입니다. 음경의 힘도 강화 시켜 줄 뿐 아니라 정액이 새는 것도 방지하고, 정자의 활동과 생성도 활성화 시켜 줍니다.



2. 신장, 방광 기능 개선

토사자는 잔뇨감이 있거나 야뇨증이 있을 때 효능을 발휘합니다. 신장과 방광 기능도 강화 시켜주는 역할이 있어 소변을 봐도 본 것같지 않거나 밤에 자주 화장실을 들락거린다면 토사자가 좋습니다. 


3. 뼈 · 관절을 튼튼하게

앞서도 말했듯이 토사자의 이름 자체가 허리가 부러진 토끼가 먹고 나았다는 뜻입니다.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무릎, 허리 관절 등 다양한 관절 질환에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4. 간, 눈 건강

토사자는 간 기능 개선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보통 간이 피곤할 경우 눈이 침침 해지거나 피곤해지는데, 토사자를 잘 복용하시면 간 기능이 활성화되어 해독 기능은 물론 눈 건강에도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토사자 부작용

토사자는 일반적으로 부작용이 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별히 튀는 성질이 없고, 독도 없기에 눈에 띄는 부작용은 없으나, 기본적으로 열을 내는 성질이 있으므로 몸에 열이 많은 체질의 사람은 토사자를 과다 섭취할 경우 열이 올라 종기가 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너무 많이 먹지 않는 게 좋습니다. 또 변비를 유발할 수도 있으니 변비가 있는 분이라면 복용을 자제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