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 증상 5가지 및 원인, 예방법

카테고리 없음


질염 증상 5가지 및 원인, 예방법

질염은 질 내부가 감염되어 염증이 발생 하는 것을 말하는데, 여성의 경우 한번은 겪게 되는 질병 중 하나라고 합니다. 질염은 다음과 같은 증상으로 나타나는데요.



1. 흰 분비물의 양이 늘어난다. 

2. 질내 가려움증이 있다.

3. 질에서 악취가 난다.

4. 비릿한 냄새가 나는 분비물이 있다.

5. 배뇨통증이 있다.




등의 증상이 질에서 느껴진다면 질염을 의심해보고 산부인과를 방문해서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질염의 원인

1. 면역력이 떨어졌거나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면 질염의 원인이 됩니다.

2. 세균성 질염은 질을 산성으로 유지하는 유산균이 없어지고, 혐기성 세균이 증식하면서 생기는 가장 흔한 질염으로 잦은 성교와 과도한 청결 행위로 인해 나타납니다.

3. 칸디다 질염은 여성들의 질 점막에 곰팡이 균인 칸디다 진균이 감염되어 나타납니다.

4.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95% 이상이 성 접촉에 의해 감염되며, 드물게 공중 이용 시설(목욕탕, 수영장)에서 감염되기도 합니다.

5. 몸에 꽉 끼는 스키니 진이나 옷을 입었을 때도 질염의 원인이 됩니다.

6. 면이 아닌 속옷을 입는 것도  질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예방법

면역력 저하와 스트레스는 질염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 꾸준한 운동과 바른 생활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며, 멋을 위해 꽉 끼는 스키니 진과 레깅스를 입는 분들이 많은데, 질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타이트한 옷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한 음주는 만성 질염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질염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주 1~2회 정도 여성 청결제를 사용 하는 것도 각종 세균을 없앨 수 있어 질염 예방에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파트너를 자주 바꾸는 성교는 질염을 유발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