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7가지 및 나만의 숙취 해소 법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7가지 및 나만의 숙취 해소 법
기분 좋게 술 한잔하고 다음날 머리가 깨질 듯이 아프면서 속이 울렁거리고, 어제 먹은 음식이 넘어 올듯한 경험은 술을 마셔본 분들이라면 누구나 겪어 보셨을텐데요. 이런 숙취를 해소하지 않으면 하루 종일 괴로워하면서 보낼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대중적으로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고, 마지막에서는 저만의 숙취 해소 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콩나물
콩나물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스파라긴산은 알코올 분해를 촉진 시켜줘 숙취 해소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2. 북어국
북어는 지방이 적고 간을 보호해준다고 알려진 아미노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간의 해독 작용과 더불어 숙취 해소에 큰 도움이 됩니다.
3. 감
감에는 과당이 들어있는데요. 이 과당은 혈액 속에서 알코올이 분해 되는 것을 돕는다고 합니다. 술로 인해 잃게 되는 영양분과 에너지를 혈액에 보충해줘서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입니다.
4. 달걀
달걀 노른자에는 알코올을 분해할 수 있는 필수 아미노산인 메티오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숙취 해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5. 매실
매실에는 구연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술 마신 다음 날 피로 회복을 도와주고, 무기질의 함량이 높아 술을 마신 후 수분 보충을 해줘서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입니다.
6. 바나나
바나나는 위산을 중화 시키는 역할을 하여, 숙취로 인해 속이 울렁거릴때 속을 진정 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7. 꿀물
알코올이 체내로 들어가게 되면 당과 수분에 의해 분해가 되는데요. 이런 이유로 과음 후에는 저혈당과 탈수 증세가 나타나게 되며, 우리 몸에 당과 미네랄과 같은 전해질이 부족해집니다. 이때 꿀물을 타서 마시면 부족해진 당과 전해질을 보충해줄 수 있어 숙취 해소에 효과가 좋습니다.
나만의 숙취 해소 법
1. 시원한 나박김치나 동치미 국물
2. 라면밥죽(재료 : 쌀밥,라면, 김치, 계란 등)
라면밥죽 만드는 방법
-김치와 함께 물을 끓인다.(김치가 없으면 안 넣으셔도 되요.)
-물이 끓으면 스프를 반정도 넣고, 익힌 쌀밥을 같이 끓인다.(이 때 스프의 양은 본인의 기호에 따라서 조절하시면 되겠습니다.)
-쌀밥이 국물 안에서 퍼질 때 쯤에 라면도 같이 넣고 익을 때 까지 끓인다.
-마지막으로 계란을 넣고 저어준다.(계란이 없으면 안 넣으셔도 되요.)
이 음식의 장점은 술 마시고 다음날 숙취 해소가 안돼 머리가 아프다거나, 속이 울렁거리고 쓰라려 아무것도 먹을 수 없을 때, 죽처럼 된 밥알이 위로 올라오는 음식물을 눌러주는 듯한 효과를 보여주고, 또한 땀을 배출하여 주독과 두통을 해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저만의 숙취를 해소하는 방법인데요. 저한테는 꽤 효과가 있습니다. 단 라면을 밥과 같이 죽 형태로 먹으면 단시간에 숙취 해소는 되지만, 김치와 라면 스프의 짠맛을 과하게 흡수하면 위나 건강에는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은 참고 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