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초기증상
백내장 초기 증상
백내장이란 투명해야 하는 눈 속의 수정체가 어떤 원인에 의해 혼탁해지면서, 시력 장애가 발생하는 질환으로 3대 실명 원인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질환입니다. 오늘은 백내장의 원인 및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백내장의 원인
백내장을 유발하는 여러 원인들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노화 현상 입니다. 피부와 마찬가지로 수정체 세포들에게도 노화가 오기 때문에 노인들의 대표적인 안 질환으로 백내장을 꼽기도 합니다. 즉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히 백내장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겁니다. 노화 이외에도 눈에 직접적인 자극이 가해져 백내장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를 외상성 백내장이라고 하는데, 눈에 상처가 났을때와 타박상을 입었을 때 주로 나타납니다. 주로 못처럼 뾰족한 물체가 눈에 들어갔을 때 생기기 쉽습니다. 젊은층에서도 자외선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발병할 수 있습니다. 젊은 층에서 술과 흡연을 자주 접하다 보니 백내장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은 비 흡연자보다 백내장 발견 가능성이 더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백내장 초기증상
-시야가 흐리거나 왜곡된 시야가 나타난다.
-밝은 빛이 별 모양으로 흩어져 보인다.
-색이 다르게 보이고, 사물들이 노랗거나 붉게 보인다.
-원시에서는 가까운 것이 일시적으로 잘 보이기도 한다.
백내장 수술
백내장의 수술 방법은 흐려진 수정체는 제거하고 인공 수정체를 넣는 수술로 보통 국소 마취로 시행되고, 환자는 당일에 귀가 할 수 있을 정도로 작은 수술입니다. 백내장 수술을 한 후에 큰 시력 감퇴 원인이 없다면 수술 후 시력은 상당히 회복이 되어지지만 백내장 수술 후에도 안경은 껴야 합니다.
백내장에 좋은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