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의효능 6가지

카테고리 없음


무의 효능 6가지

무는 중요한 식자재 중에 하나 인데요. 김장철에는 김치의 속 재료로 쓰이며, 또한 깍뚜기로도 담궈 먹을 수 있어 우리의 생활 속에서 없어서는 안돼는 채소입니다. 오늘은 반찬으로 즐겨 먹는 무는 어떤 효능 들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 소화 촉진

무에는 먹은 음식의 소화를 촉진 시키고 체내에 쌓인 유해한 노폐물을 배출 시키는 디아스타아제와 페루오키시타제라는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성분들이 소화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과식을 했다 거나 음식을 먹고 체했을 때에는 무를 갈아서 먹으면 좋습니다.



2. 감기
무를 섭취하면 우리 몸에서 항균 및 가래 거담 작용을 해 감기 치료 및 예방에 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감기로 인하여 기침이나 가래가 심하다 거나, 열이 나고 목이 부었을 때에는 무를 꿀에 재어서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3. 신장 기능 개선

무는 이뇨 작용을 원활하게 하여 신장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변비 개선

무에는 식물성 섬유인 리그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무를 섭취하면 이 리그닌이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를 개선해줄 뿐만 아니라, 장 속에 있는 노폐물들을 청소해주기 때문에 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5. 피부 미용 및 노화 방지
무에 풍부한 비타민C가 피부의 멜라닌 색소가 침착 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기미나 주근깨 등을 없애주고, 미백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하여 피부의 노화를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C는 무의 껍질에 풍부하기 때문에 깨끗이 씻어서 껍질 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6. 숙취 해소

술을 과하게 마시면 숙취를 일으키는 아세트알데히드의 농도가 높아지게 되면서 두통이나 구토감을 느끼게 되는데요. 무에 풍부한 아밀라제 성분이 이 아세트알데히드를 배출 시켜 주기 때문에 숙취 해소에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