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맞이꽃 종자유의 효능 7가지

카테고리 없음

달맞이꽃 종자유의 효능 7가지

맞이꽃을 이용하여 기름으로 내는 것을 달맞이꽃 종자유라고 합니다. 오늘은 달맞이꽃을 기름으로 만들었을때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1. 콜레스테롤 저하

달맞이꽃 종자유를 장기 섭취할 경우 고지혈증 환자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저하되며, 특히 유익한 HDL 콜레스테롤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의 저하에만 작용해서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2. 기침, 기관지염

달맞이꽃 종자유의 효능에는 기침을 멎게 하는 효능이 있는데요. 기관지에 염증이 생겼을 때 달맞이꽃 종자유를 복용하면 기침을 막고 기관지 염증을 개선 시켜 줍니다.



3. 성인병 예방

인체가 스스로 만들어 내지 못하는 지방산인 리놀산, 리놀렌산, 아라키돈산 같은 필수지방산이 풍부하고 특히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혈액을 맑게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고혈압이나 각종 성인병 예방에 좋은 역할을 합니다


4. 다이어트

체내의 기관 중 체중 조절 기관을 정상화 시켜 신진대사 활동이 원활해지면서 피하 지방의 축적을 막고 소변으로 배출 시켜 비만 관리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5. 항암과 면역력

체내 면역력을 기르고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므로 꾸준히 드시면 항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피부 질환 개선

달맞이꽃 종자유에 함유되어 있는 리놀렌산은 피부 세포로 흡수되어 피부 노화와 건조를 방지하면서 피부에 영양과 활력을 공급해 준다고 합니다. 소염 작용이 뛰어난 달맞이꽃 종자유는 종기, 여드름, 습진, 아토피 등의 피부 질환과 염증성 피부 질환을 개선 시키는데 효능이 좋습니다.



7. 여성호르몬 조절

달맞이꽃 종자유의 감마 리놀렌산은 여성의 호르몬 조절을 통해 갱년기 장애, 골다공증 및 여성들의 생리통 경감 및 생리 불순 개선 등 호르몬의 변화를 안정 시키는 작용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