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송이버섯효능 4가지
꽃송이버섯 효능 4가지
꽃송이버섯은 이름처럼 꽃 모양의 버섯인데요. 흰색이나 담황색을 띄는 버섯으로 소나무, 낙엽송, 너도밤나무, 잣나무 등 침엽수나 활엽수 나무 뿌리의 근처 땅 위나 그루터기 위에 있는 식물입니다. 우리 주위에서 흔히 볼 수는 없지만 다양한 효능을 가진 꽃송이버섯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 암 예방
꽃송이버섯에는 암 발생을 억제하는 베타글루칸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노루궁뎅이버섯, 영지버섯, 송이버섯보다도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2. 면역력 향상
꽃송이버섯은 바이러스의 분열을 막아주는 인터페론의 생산을 촉진 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데, 꽃송이버섯의 성분인 베타글루칸은 대표적인 면역력 향상 및 암 예방 성분입니다.
3. 항산화 작용
꽃송이버섯에는 항산화 작용에 대표적 성분인 비타민 C 보다도 강력한 산소 억제 물질인 Hanabiratakelide를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 작용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4. 당뇨 개선
당뇨는 조용하지만 무서운 질병으로 완치가 없어 평생 관리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꽃송이버섯을 건조 시켜 실험 쥐에게 투여한 결과 인슐린의 분비가 촉진되었으며, 당뇨와 연관되는 혈당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위에 알려드린 꽃송이버섯의 효능을 제대로 느끼기 위해서는 버섯을 가루로 만들어 티스푼으로 1~2 스푼 먹어주면 되는데, 이때 물과 같이 먹어주며 하루 두세번 먹어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